(주)한샘 2대주주인 테톤 캐피탈 파트너스 엘피 펀드, 3. 23. 개최예정인 정기주주총회와 관련하여 전자투표제 도입과 공정한 주주총회 진행을 요청하는 서신을 발송

   조회수. 1163
등록일. 2022.02.25   


2vxygzk2l.jpg

 

보 도 자 료


  배포일 : 2022.  2.  25.


  


()한샘 2대주주인 테톤 캐피탈 파트너스 엘피 펀드,

3. 23. 개최예정인 정기주주총회와 관련하여 전자투표제 도입과 

공정한 주주총회 진행을 요청하는 서신을 발송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테톤측이 주주제안한 경북대 로스쿨 이상훈 교수의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선임안건이 다루어질 예정


 

㈜한샘의 2대주주인 테톤 캐피탈 파트너스 엘피 펀드(이하 ‘테톤’이라 함)는 오는 3. 23. 개최 예정인 한샘의 제49기 정기주주총회와 관련하여 지난 2021. 12. 13.자 임시주총 당시 강승수 대표이사 겸 의장이 도입을 약속한 바 있는 전자투표제의 도입과 공정한 주주총회 진행을 요청하는 서신을 발송했다.

 

㈜한샘의 지분 9.23%를 보유하고 있는 테톤은 2022. 1. 28. 한샘의 이사회에 한샘의 제49기 정기주주총회의 목적사항으로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1인 선임 안건(후보자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이상훈 교수)을 제안하는 주주제안을 한 바 있고한샘 이사회는 2022. 2. 24. 이사회를 개최하여 주주총회 주요 의안 중 하나로 주주제안 안건을 채택한 바 있다.

 

테톤이 사외이사후보로 추천한 경북대 로스쿨 이상훈 교수는 13년에 걸친 김앤장 법률사무소 회사법 전문 변호사로서의 활동과 2년에 걸친 KDI 공공투자관리센터 전문위원으로서의 활동을 거쳐 2015년부터 경북대 로스쿨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기업지배구조관련 연구활동을 활발히 수행하여 그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온 학자이다.

 

테톤은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 독립된 사외이사가 선임되어 대주주지분 매각과정에서 크게 실추된 ㈜한샘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회복될 것을 기대한다.

 

  • ■ 테톤측이 한샘측에 보낸 공문 전문을 포함하여 한샘의 기업지배구조개선을 위한 테톤의 활동상황은 아워한샘 홈페이지(www.ourhanssem.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일부 언론에서 테톤 캐피탈 파트너스 엘피 펀드를 헤지펀드라고 표현하고 있으나 테톤 캐피탈 파트너스 엘피 펀드는 단기 수익을 추구하는 헤지펀드가 아니라 장기가치 투자를 지향하는 가치주펀드에 해당합니다. 

  


【저작권 및 면책고지

법무법인 한누리가 제공하는 본 건 보도자료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공공의 이익을 위한 보도 외의 목적으로 무단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 ·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건 보도자료는 법률 의견이 아니라 일반적이고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불과하므로, 법무법인 한누리는 본 건 보도자료를 통해 취득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직접적, 간접적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도협조요청에 관한 문의   

법무법인 한누리 임진성 변호사 (02-537-9504, jslim@hnrlaw.co.kr)